Division of Sports Science at Incheon National University Leading the Future of Sports Science

Faculty and Assistants

Jinbae Hong

Prof

Jinbae Hong Prof

Sport Management, Sports Marketing, Sports Finance
Sports Marketing, Sport Management, Sports Entrepreneurship, Sports Facility Management
jbhong@inu.ac.kr
032-835-8583

View Detail

Main Profile

  • 1994 ~ 1999            (주) 삼성전기 정밀기전사업부 해외영업팀
  • 2004 ~ 2006 미국 스프링필드대학 스포츠경영학과 교수
  • 2007 ~ 현재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상임이사
  • 2007 ~ 현재 인천대학교 교수
  • 2014 ~ 2016 인천대학교 국제교류원장
  • 2016 ~ 2018 인천대학교 체육진흥원장
  • 2017 ~ 현재 인천대학교 스포츠창업지원센터장
  • 2020 ~ 2021 인천대학교 대학평의원회 의장
  • 2020 ~ 2022 인천대학교 교수회장 

Education

  • 2004.08.21 Univ. of Massachusetts at Amherst 철학박사
  • 2000.08.23 Arizona State Univ. Thuderbird School of Global Management 국제경영학석사
  • 1999.08.25 고려대학교 경영학석사
  • 1994.02.28 연세대학교 문학사

Main Research

  • 2023년 -

Research Achievements

  • 실버태권도 마케팅믹스 요인과 노인의 수련만족 및 수련 후 행동의 관계,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제66호 , PP.593~603 , 2016.12.22
  • 소셜커머스를 통한 스포츠제품의 구매 속성, 만족 및 신뢰, 재구매의도 간의 관계, 한국체육학회지 , 제55권(집) , 제6호 , PP.349~360 , 2016.12.01
  • 소셜커머스 특성이 스포츠제품 구매 후신뢰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 제24권(집) , 제6호 , PP.767~779 , 2015.12.15
  • 노인의 스포츠활동 참여동기와 실버태권도 수련만족 및 재등록의사의 관계, 대한무도학회지 , 제17권(집) , 제1호 , PP.55~69 , 2015.04.15
  • 대학생이 지각하는 대학스포츠경기의 관람동기, 매력성, 관여도 및 재관람의도의 구조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 제23권(집) , 제2호 , PP.573~597 , 2014.04.30
  • 중학생이 지각하는 체육교사의 리더십 유형과 임파워먼트 및 창의성의 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 제23권(집) , 제1호 , PP.855~870 , 2014.02.28
  • 학교 유도 시설 환경이 고등학교 유도 선수들의 운동 만족 및 몰입에 미치는 영향, 여가웰니스학회지 , 제4권(집) , 제2호 , PP.37~52 , 2013.11.01
  • 중학생의 학교스포츠클럽 참여동기, 관여도, 여가 및 학교생활 만족의 구조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 제22권(집) , 제5호 , PP.807~824 , 2013.10.31
  • 중학생의 토요스포츠데이 참여경험이 만족과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교육학회지 , 제17권(집) , 제4호 , PP.151~166 , 2013.02.28
  • 대학스포츠 팀 속성, 동일시, 충성도 및 라이센싱제품 구매 의도간의 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 제21권(집) , 제2호 , PP.475~489 , 2012.05.10
  • 학교체육시설 개선을 통한 수업환경 만족이 체육수업 몰입 및 참여의지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교육학회지 , 제16권(집) , 제3호 , PP.83~96 , 2011.11.30
  • 사회체육전공 학생들이 지각하는 현장실습에 대한 기대요인, 프로그램가치, 몰입정도 및 참여의지간의 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 제20권(집) , 제5호 , PP.611~625 , 2011.10.31
  • 퍼스널트레이너가 지각하는 직무만족과 몰입 그리고 조직몰입간의 관계분석, 여가웰니스학회지 , 제2권(집) , 제2호 , PP.43~56 , 2011.08.30
  • Sport fans' sponsorship evaluation based on their perceived relationship value with a sport property,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Management and Marketing ,
  • 제9권(집) , 제1/2호 , PP.116~131 , 2011.05.02
  • 퍼스널트레이닝 참가자의 참여동기, 운동만족도 및 몰입도의 관계모형분석, 한국체육과학회지 , 제19권(집) , 제3호 , PP.617~631 , 2010.08.31
  • Assessing the Effect of Relationship Marketing on Sponsorship Evaluation: A Conceptual Framework, 스포츠과학연구소논문집 , 2009.12.01
  • 스포츠센터시설의 유지관리현황 분석을 통한 효율성 제고 방안 연구, 한국체육학회지 , 제48권(집) , 제1호 , PP.209~221 , 2009.01.30
  • A comparison of motivational factors affecting attendance between avid and casual fans at minor hockey games,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Management and Marketing , 제5권(집) , 제1-2호 , PP.115~131 , 2009.01.01
  • 스포츠 팬이 프로 스포츠 팀에 인식하고 있는 신뢰도와 몰입도가 기업 스폰서쉽 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제13권(집) , 제1호 , PP.83~98 , 2008.03.26
  • 한,미 프로야구 관람객의 관람동기요인 비교연구, 스포츠과학연구소논문집 , 제20권(집) , PP.53~64 , 2008.01.31